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최고의 명문 축구센터를 만들겠다” 각오.

인터뷰 용인시 축구센터 김윤기 상임이사

기자명 뉴스경기

▲ 축구센터 방향을 제시하는 김윤기 용인시축구센터 상임이사

 
용인시 처인구 원삼면 죽능리에 위치하고 있는 용인시 축구센터는 2004년 4월 25일 준공한지 9년째로 새롭게 출발을 다짐하면서 지난달에 임명된 김윤기 상임이사를 중심으로 꿈나무 축구선수를 우수하게 양성하는 프로그램을 진행시키면서 현재 유명한 국가대표로 활약하는 등 우수선수가 많은 한국의 축구사관학교다
 
▲ 꿈나무 축구선수 훈련 모습

 

현재까지 축구센터에서는 꿈나무의 학생중에 원삼중, 백암중, 백암고, 신갈고등학교를 육성하고 있으며 우수한 감독․코치가 체계적인 훈련으로 전국대회에서 수차례 입상하는 성적을 내고 있을 뿐 아니라 이들 출신자들이 성장하여 청소년대표, 국가대표 선수로도 다수 활동하고 있다.
 

▲  네들란드 아약스와 정기교류 훈련모습

 

하지만 축구센터 김윤기 상임이사는 “최근 축구센터 내에서 일어난 감독․코치진 인사권 비리 발생으로 선수 학부모와의 갈등, 내부 부정 및 운영상의 문제 등의 발생으로 상임이사 및 운영 책임자의 갑작스런 사퇴로 선수들과 학부모에게 혼란을 가중 시켰을 뿐 아니라 대내외적으로 용인시 축구센터의 명예를 실추 시켰다” 며 이를 극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새롭게 시작한다는 각오를 밝힌 김윤기 상임이사는 용인시에서 상하수도소장, 행정과장, 지역경제과장 등을 두루 걸친 폭 넓은 행정력을 소유하고 있을 뿐 아니라 통찰력 뛰어나다는 평을 하고 있으며 또한 흐트러진 용인시 축구센터 이미지 쇄신을 위해 임기 중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가 강해 꿈나무 축구선수들과 학부모들의 기대가 매우 크다
 

이어 용인시 축구센터 김윤기 상임이사의 2013년도 축구센터를 운영해 나갈 방향에 대해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Q. 투명하고 객관성이 있는 인사권 관리를 위해 어떤 구상을?
 

인사권은 인사권자의 고유권한이기는 하지만 적어도 형평성 있고 합리적인 인사를 하는 것이 의무이기도 하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성실히 근무하는 축구센터 직원들에 대한 평가가 공정한 인사관리 원칙이 적용될 수 있도록 인사위원회의 독립성이 최대한 보장된 여건 하에서 심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하겠다.
 
또한, 지도자 평가에 있어 능력과 실적을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평가하겠으며, 신규 채용에 있어 서류평가, 프로그램 과제평가, 1대1 면접, 실기 점검 등 엄격하고 공정한 방법으로 평가하여 축구센터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유능한 인재를 선발토록 하겠다.
 

Q. 선수, 학부모와의 신뢰회복이 시급한데 어떻게 대응할 것인지?
 

학교별로 지도자들이 다소 변동이 있었다. 이에 따라 선수들과 학부모님들이 많은 걱정을 하고 계시다. 그러나 새로 임용된 지도자들은 대표경력과 해외 선수 생활 그리고 지도자 경험을 쌓은 유능한 분들이다. 이전 지도자들과 훈련 스타일이 달라 처음에는 다소 힘들기도 하겠지만 우리 지도자들의 지도력을 믿고 따라주시면 선수들 개개인의 기량이 향상됨과 좋은 성적이라는 기쁨을 함께 하실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
 

이를 위해 지도자들에게 선수 교육훈련에 대한 전권을 부여하여 우수한 선수 육성을 위해 노력을 경주할 것을 당부하였으며, 우리센터 모두는 선수들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한다. 또한, 선수들과 축구센터의 발전을 위하여, 학부모님들과 언제든 만나 서로의 어려움을 듣고 반영하는 기회를 갖도록 하겠다.
 

Q. 2013년도 주요사업계획과 축구센터의 환경여건상 쉽지 않은 수익을 내기 위해 특별히 관심을 갖고 추진하는 사업은?
 

축구센터 수입원은 市출연금과 교육비가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점진적으로 출연금을 줄여가고자 매니지먼트 사업을 강화하고자 한다.
교육생이 본격 배출되면 수익 발생을 예상하였으나 드래프트 제도의 시행으로 기대한 만큼의 성과를 올리지는 못 하였다. 그런데 올해부터 자유계약과 드래프트 제도가 병행시행 되어 점차적으로 자유계약 제도가 자리를 잡을 경우 기존 예상했던 수익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이 된다.
 

좋은 선수를 발굴하고 육성하려면 외국 클럽 팀과의 자매결연을 통해 국내 클럽 또는 학교 팀과의 차별화 되고, 선진화 된 축구 프로그램을 개발해야 한다. 또한, 국제 클럽 대회 참가를 통해 축구센터 출신 선수들의 능력 향상에도 힘쓰겠다.
 

Q. 축구센터 전반적인 쇄신을 위해 상임이사로서 생각하는 경영 구상은?
 

축구센터 쇄신을 위해서는 지도자 인적 쇄신이 필요하다. 지도자 인적 쇄신을 위해 지도자 교육, 대회성과, 대학진학성적, 프로진출 등 다양한 평가항목 시스템을 마련하여 평가하고자 한다. 또한, 지도자를 외국 팀과의 상호 파견교류를 추진하여 선진 축구기술 습득에 의한 기술적인 파급 효과를 배가시켜 많은 우수선수를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
 

이와 같이 지도자는 지도자로서 임무를 충실히 수행하고 선수들은 축구에만 전념 할 수 있도록 한다면 내부 금전거래, 부적절한 선수선발 등 외부에서 우려한 문제점이 근절되고 명실상부한 용인시 축구센터의 명성을 이어가지 않을까 생각 한다.



저작권자 © 뉴스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